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포스팅

리그 오브 룬테라? 레전드 오브 룬테라! 후기[1]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0.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핫한 게임 리그 오브 룬테라 아니아니 아니죠. 레전드 오브 룬테라입니다.

이름이 헷갈려서 첨에 저는 리그 오브 룬테라로 봤습니다. ㅎㅎ

 

포스팅 할려고 이름 자세히 보니깐 레전드 오브 룬테라였네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선 시작화면 부터 감상해 보실까요? 굉장히 깔끔한 그래픽으로 마음에 듭니다.

 

처음 시작하면 튜토리얼 게임 시작되는데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려주는 거라

필수적으로 하셔야 함. 4게임정도 되는데 

은근 지루함요.ㅎㅎ

 

예전 판타지 마스터즈 그리고 기타 잡 tcg에 하스스톤 까지 섭렵 했던 저로썬 지루한 설명이지만 tcg를 처음 하시는분들은 조금 이해 안되실수도 있겠군요.

 

대기화면입니다. 우리의 야필패가 오늘도 필패하기 위해 멋있게 서있군요.

겜방에서 야스오 픽하고 있는 초딩 뒷통수 갈기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아주 멋진 친구입니다. 

 

야스오 대사가 "죽음은 바람과 같지 언제나 내곁에 있지.."그래서 맨날 죽는듯.

 

자 일일 퀘스트 목록을 보시면... 

아 제가 이거 다 깨고 찍은거라 현재는 없네요.

 

경험치 차면 보물상자와 주간 보물창고가 같이 차오르고 적립되는식입니다. 화요일에 획득할수 있다네요.

 

저기 개밥 먹고 싶어 난리치는 개마냥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 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죠

3개정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새로 추가도 가능합니다.

우선 ai를 샌드백 삼아 후두려 패볼까요?

기세 등등 하게 들어갔더니 ai가 그러더군요

네 맞으면서 배우는거죠. 뒤지게 맞으면서 카드를 잘못이해해서 뻘카드 내고 쳐맞고 히잉

효과를 잘못이해해서 카드 날리고 히잉

 

몇판 맞다보니 감이 좀 옵니다. 그래서 사람이랑 붙다보니 감이 와서 기존 카드들은 대충 알겠어서 상대방이 쓴카드 중에 와 저거 사기인데? 싶은걸 골라서 구매를 해서 덱을 구성해봅니다.

 

참고로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롤 세계관을 따와서 익숙한 지형들이 있구요.

 

2개의 지형으로만 덱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1개는 가능하지만 2개이상은 안됨.

 

카드 등급은 이렇게 4등급이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카드 게임에 비하면 과금 요소를 많이 강하지 않습니다.

경험치를 쌓아서 상자를 까면 저렇게 만능카드도 주는데

 

일반 만능카드는 일반 등급 한장 원하는거 얻을수 있고

희귀 만능카드는 희귀 등급 얻을수 있는 시스템이라 

 

기존의 카드게임들 서사급 같이 잘 안나오는 카드 먹을려고 전화 결제 하다가 엄마 등짝 스매슁 맞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판마 덕분에 제가 도박에 절대 손 안되게되었습니다. 고마워요 판마?)

 

첨에 강제 튜토리얼 4개 말고 자발적 튜토리얼도 깨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은근히 겜 방식이 어려워서 해보시고 이해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자 그럼 바로 게임으로 들어가서 설명드리도록 하죠.

ai 좀 패다가 만만해지면 일반 그뒤로 랭크를 추천드리는데...

왠걸 일반도 자꾸 이겼더니 mmr이 높아졌는지 센 괴수같은 애들을 붙여줘서

 

랭크로 하니 오히려 난이도 하락 된 느낌이 허허

자 시작화면은 이렇게 4개 나오고 교체 해줍니다. 최소한의 알아야 할것을 다 적어놨네요.ㅋㅋㅋ

일반겜과 차이점은 마나가 저장된다는게 특이 했습니다.

 

현재 마나 1개가 남은 상태에서 라운드를 넘기면 1개가 저장 되는 식입니다. 

 

9마나 필요한 카드는 당연히 교체를 해주는게 좋겠죠.

 

이겜은 덱셔플 (다른 게임들은 현재 가진패가 않좋으면 섞어서 다시 뽑거나 하는게 있는데 이겜은 없구요. 한장씩 뽑습니다.)이 없습니다.

 

현재 마나 최대치는 턴당 하나씩 올라가는건 동일하구요.  마나가 저장되는걸 보여줄려고 이걸 찍었음. 

 

방식도 일반 카드 게임의 경우 내턴이면 내가 카드 마나 있는 만큼 1장이던 2장이던 여러장 쫙 깔고 

그 다음턴에 상대방이 대응 하는 식인 반면에 이 게임은 상대 차례에 

 

이렇게 상대방이 카드 한장을 냈습니다.

 

 

그다음에 다시 제가 한장내고 상대방 한장 내고 다시 한장 내고 해서

 

한턴에 마나만 있으면 주거니 받거니 할수있다는 점입니다.

 

실제 한턴이 엄청 왔다 갔다 할수있습니다.

 

공격 상황에 유닛을 저렇게 앞에 놓으면 상대방이 방어를 각각의 유닛앞에 놓으면 방어를 하게 되고 

 

막을 유닛이 없으면 이렇게 유닛이 넥서스를 직접 치게 되서

유닛 공격력 1남은 상태에서 거미가 1데미지로 승리 하게 되었습니다.

 

이기게 되거나 퀘스트를 통해서 경험치를 얻으면 저렇게 상자가 가득차면 상자를 받고 보물창고에 있는것은 주말 보물창고 입니다. 동시에 똑같이 올라감.

 

져도 경험치는 주는데 적게 줌.

 

상자의 경험치를 다 올려서 저 상자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획득한 보물상자 클릭하면 이렇게 카드가 랜덤하게 나옵니다. 

 

현재 그림자 군도로 설정되어 있는데 

지역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한 사이클에 있는 보물 다 받으면 다음 사이클로 넘어가는데 필요 경험치가 많아서 지역을 바꿨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덱이 아이오니아랑 그림자 군도라서 ㅎㅎ 초반에 경험치 조금만 해도 금방 상자줌.

 

여튼 이상으로 리그 오브 룬테라? 레전드 오브 룬테라! 후기 포스팅을 마치구요.

 

와 게임 간략하게 설명한다는게 글이 이렇게 길어 질줄 몰랐네요..ㄷㄷ

 

다음 포스팅에는 좀 더 자세한 효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