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방송 리뷰

나르비크 영화 평점 정보 넷플릭스 노르웨이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3. 1. 30. 22:20
반응형

나르비크 영화 평점 정보 넷플릭스 노르웨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나르비크 영화 평점 정보 넷플릭스 노르웨이 입니다.

1940년 세계 2차 대전으로 독일과 영국의 전쟁이 한창이던 시기

당시 스웨덴 정부가 인근에서 철광석을 채굴하고 있었고 항구도시인 나르비크를 통해 이 광물들을 수출하고 있었는데

중립국인 노르웨이가 독일로 향하는 철광석 운송을 막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뢰를 설치한 영국

그렇게 전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노르웨이의 항구도시 나르비크를 향한 독일과 영국의 힘겨루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결국 독일은 이곳을 무력으로 점거하기에 이르고, 이곳을 빼앗길 수 없는 영국군은 나르비크에 엄청난 폭격을 가하기 시작합니다. 히틀러의 첫 패배로 알려진 전투를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 특징을 말하자면 전쟁 영화면서 전쟁신이 그닥 화려하지 않습니다. 뭔가 인건비가 비싸서 사람을 많이 동원하지 못했다라는 이야기도 있고.. 뭐 자세한 내용은 노르웨이 영화 산업 현실을 모르니 따로 코멘트 하진 않겠습니다만..

이 영화 볼거리 자체로 이야기 하자면 마치 우리나라 영화를 국밥으로 비유하자면 국밥은 조미료 팍팍 들어가서 한입 먹으면 캬 이맛이지 이런 느낌의 영화라면 이 나르비크는 밍숭밍숭한 느낌의 할머지집 국밥 같은 느낌이 납니다. 

볼거리 부분에서 많이 약합니다. 그렇다고 이 영화가 별볼일 없는 삼류 영화 인가라고 하면 그것도 아닌듯 합니다.

현재 넷플릭스 2023년 1월30일 오늘 기준으로 나르비크의 경우 2등을 하고 있네요. 최근에 개봉한 정이의 경우 7위를 하고 있네요. 

정이에 관해서 궁금하신분은 예전에 포스팅한게 있으니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3.01.20 - [영화 드라마 방송 리뷰] - 영화 정이 정보 등장인물 출연진 강수연 유작

 

영화 정이 정보 등장인물 출연진 강수연 유작

영화 정이 정보 등장인물 출연진 강수연 유작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영화 정이 정보 등장인물 출연진 강수연 유작입니다. 오늘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정이 입니다. 우선 이 영화의 경

kjh123ok.tistory.com

해외에서 꽤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영화의 좋은점은 뭔가 철학적인 부분을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남편이 포로로 끌려가고 와이프는 독일군을 돕습니다. 

그러면서 영국 영사를 숨겨주기도 하죠. 전쟁에 휘말린 민간인의 관점에서 영화를 그려냅니다. 어찌보면 웃긴거죠. 한편으로는 독일군도 도우면서 독일군이 찾는 영국 영사를 위험을 무릅쓰고 숨겨주기..

사실 주인공은 독일군에게 뭔가 원한것도 아니고 그냥 살기 위해 돕고 그러면서 목숨이 위험한 영국 영사가 죽을 위기라는걸 하소연하자 자신의 집에는 숨겨줄정도로 정의롭지도 그렇다고 비굴하지도 않은 참 중의적인 인물을 잘 묘사 했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전쟁이 터지면 대부분의 민간인이 취할것 같은 태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약 스포인데.. 스포를 원하지 않으시면 스킵하시는게...

ㅋㅋㅋㅋㅋ 친일파 드립하는거 보니깐 딱 능지 수준이 대깨문 개딸 수준의 인간 폐기물의 댓글..ㅉㅉ 영화  나르비크에서 영국군 포격에 아들이 다치고 나중에 죽을 위기에 직면하자 포격을 뚫고 독일군을 찾아갑니다.

여태껏 독일군을 도와줬으니 우리아들 진료해달라고 요구하자 독일군 관련자는 자긴 군통수권자도 아니라서 도와줄수 없다. 전시 상황이라 부상병 치료가 우선이지 민간인 치료는 불가능하다라는 말을 듣습니다.

그 상황에서 여주가 영국영사의 위치를 불었습니다. 여기서 인간의 본성에 대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과연 내 자식이 죽어가는 상황에서 남을 지키기 위해서 내 자식 죽음을 방관할 부모가 될수 있을까? 그것이 나라를 배신하는 일이라도?

나중에 이 사실이 알려지고 남편이 극적으로 살아돌아오고 와이프를 비난합니다. 어떻게 노르웨이를 배신하고 독일을 도울수가 있는지에 대해서 비난하고 와이프는 차라리 돌아오지 말지 그랬냐?라고 화를 냅니다. 

남편이 조국을 위해 싸우고 있는 사이에 와이프는 살기위해 독일에 협조하는 상황. 와이프는 생존을 위한 전쟁을 하고 있던것이죠. 

와이프가 먼저 고향 나르비크를 떠나고 남편은 결국 군복을 벗고 가족 곁에 가는걸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저는 이 영화를 보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이 안중근 선생의 아들이야기가 생각났습니다.

 여기서 안준생이라는 인물이 있음. 안중근 아버지가 한 일을 일제에 참회하고 친일파 행적을 한 인물이다.(정확하게 명백한 친일행위를 했다기 보다는 일제의 주도하에 아버지의 행동을 사죄하고, 비난했다고 보면됨. 그뒤로 홍보용으로 쓰임)

안준생의 항변을 들어보면 이 나르비크의 여주인공이 생각이 났음.

안준생: "왜 나는 안준생으로 살 수 없었나요? 왜 나는 내 삶을 선택할 기회도 없이 이런 운명에 던져져야 했나요. 아버지는 스스로 선택한 것이고 죽음을 택한 것이지만, 나는 왜 내 선택이 아닌 아버지의 선택 때문에 이런 삶을 살아야 합니까. 아버지는 나라의 영웅이었지만, 가족에겐 재앙이었죠. 나는 나라의 재앙이었겠지만 내 가족에겐 영웅입니다."

어찌보면 아버지의 선택으로 인해서 큰형은 독살당하고 나머지형제들도 어렵게 근근히 살아가는데 과연 내가 안준생이라면? 혹은 나르비크의 여주인공이였다면?  나라를 위해서 내 자신을 포기하고 내 형제 내 부모 뒤져도

"내나라가 최고야!" 라고 할수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고 생각함. 그런 부분에서 나르비크가 괜찮은 영화가 아니였나 생각이 듬.  

나르비크 넷플릭스 예고편 정보 평점

 

예고편은 한국어 버전이 없고 외국꺼만 있음.ㅇㅇ 그냥 어떤 영화 겠구나 느끼는 용도로 사용하는게 맞음.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영화관에서도 개봉중인거 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이야기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어쨋든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던 오리G랄이든 넷플릭스에서 감상 쌉가능한 부분 ㅇㅈ?

어인정~ 솔직히 영화관에서 볼 정도로 개명작까지는 아니고 넷플릭에서 볼 정도는 된다고 보면 될듯.

나르비크의 경우 아까도 말했다시피 전투씬이 매우매우매우 건조하다.ㅋㅋ 대규모 병력 동원도 아니고 무슨 게릴라전 혹은 분대 전투 정도로 인원이 적다...

그러다 보니.. 전투씬이 인상깊지 않고. 영화가 막 자극적이지도 않고 무미건조한편임. 그러다 보니 남자들에게 점수가 낮은듯. 그나마 감성적인 부분을 잘 살려냈다고 봄. 

그래서 나르비크의 평점은 여자들의 경우가 훨씬 더 높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최근 정이보단 나르비크에 한표를 더 주고 싶다.

이상으로 나르비크 영화 평점 정보 넷플릭스 노르웨이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