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와 각종 정보들

Google 구글 번역기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0. 7. 1.
반응형

Google 구글 번역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내용은 

Google 구글 번역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예전에 Google 구글 번역기의 경우는 번역 결과가 

그다지 않아서 이런 웃긴짤들이 많이 돌아 다녔지요.ㅋㅋ

운동화끈을 운동 그리고 화끈으로 인식해서

exercise hot으로 표현하셨네요.ㅋㅋㅋ

구글도 당황한 패드립이라는 제목으로 

이렇게 나오는데 저정도면 뜻을 이해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Google 구글 번역기네요.

물론 요즘은 Google 구글 번역기가

많은 발전을 해서

 

이렇게 초월번역을 해버리네요 ㅋㅋ

대충 의미는 맞는듯..ㅋㅋ

얼마나 발전했나 신조어로 시험을 해봤습니다.

와 깜짝놀랬어요.이걸 번역하다니...

 Google 구글 번역기 발전 ㅇㅈ?

그래서 한단계 올려서 적었더니..

피곤하시댑니다.ㅋㅋ

 Google 구글 번역기께서 

적당히 해야지 으휴 하는거 같네요 ㅋㅋ

꿀팁을 드리자면 이렇게 새마을(고유명사)+금고(명사)같이 

붙혀서 쓰면 둘다 고유명사로 인식해서 이렇게 번역이 안되는데요.

새마을 금고 이런식으로 쓰니깐 

제대로 번역이 되었어요. vault 금고 

그리고 약간 글을 적을떄 영어식으로 적으면 

번역이 좀 잘 됩니다. 

영어 스펠링 헷갈릴때 한국어로 글을 쓰시고 문장 어색한 부분만 

수정하시면 개꿀입니다. 

 

Google 구글 번역기의 또다른 꿀팁은

 

Google 구글 번역기 앱을 까시면 이렇게 사진이라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예전에 지인분이 중국 여행 갔다가 선물해주신

차인데 괜찮아서 이름을 알고 싶었는데 

중국어를 몰랐는데 

스캔 하기 누르면 

저걸로 완벽한 번역은 아니더라도 대략적으로 

긁어서 검색하니깐 홈페이지를 찾았네요.

그리고 여행가실때 언어를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면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베트남 여행 할때 정말 유용하게 썼어요.

 

영어도 안통할때 원하는 부분을 전달할수있어서요.

youtu.be/3kVUbwMNVcU

위의 영상처럼 간단한 문장은 잘 번역해줍니다.

youtu.be/k62UECTZOio

하지만 이렇게 부정적인 의견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두번째 영상 찍으신분은 Google 구글 번역기에

좀 디테일한 뉘앙스를 이해하고 해석할수 있는가에 대해서 보시는데.

 

그정도까지는 아직 아니라는것을 이야기 하고 싶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이게 발전하고 있다는게 정말 느껴집니다.

ㅇㅈ을 제대로 번역했을때 소름 돋았네요.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서 좀 더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Google 구글 번역기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