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와 주식

영끌족 뜻 의미 빚투 근황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2. 12. 30.
반응형

영끌족 뜻 의미 빚투 근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영끌족 뜻 의미 빚투 근황입니다.

영끌족 빚투 뜻,의미

우선 이 포스팅은 영끌족 뼈때리는 내용이라 심약하신 영끌족분께선.. 마음 단단히 먹고 보세요. ㅇㅇ

우선 영끌족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죠. 

옛날에는 영끌 이라고 하면 이런 사진이 나왔습니다. 요즘 애드센스 검열이 조선시대 사대부 수준이 심각해서 아예 차단용으로 스티커 붙혔음.ㅋㅋㅋㅋㅋ 이상한거 아님 ㅇㅇ 가슴을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옷을 입는걸 뜻했습니다.

근데 요즘 들어서 영끌 뜻이 주로 쓰이는게 영혼까지 끌어모아서(한도 받을수 있는 만큼 풀대출 받아서) 집,주식,가상화폐 기타 모든 투자 수단에 투자하는것을 뜻합니다.

빚투도 빚내서 투자의 줄임말이라 영끌과 비슷하게 쓰입니다. 물론 빚투는 어느정도 빚을 냈는지 모르지만 영끌은 대출을 맥스로 받은 상황을 이야기 하는거임

근데 왜 이게 요즘 이슈가 되나면.ㅋㅋㅋ

영끌족 빚투들 모두 사이 좋게 망했어요 

더 큰 문제는 무엇인지 아십니까? 더 망할거임 ㅇㅇ 이제 부동산 하락 초입기임.

더욱더 암울한 영끌족과 빚투 인원들 

 

불과 2020년 6월의 경우 거래량 1.5만이였던 거래량이..ㅋㅋㅋㅋㅋ

요번달 거래량은 286임.. 매물이 5.2만인데 ㅋㅋㅋㅋㅋㅋ 웃긴게 현재 거래량은 신저점을 달마다 계속 갱신하고 있음. 밑에 막대 그래프가 거래량이고 선 그래프가 매물량임.  

현재 경기도쪽은 올해 상승분 싹 다 반납하고 10몇프로 하락한 집도 꽤나 됨. 

근데 이게 다 본인들의 투자 선택을 잘못한거임. 작년부터 테이퍼링 하겠다. 조만간 금리 올린다라고 파월은 계속 이야기 해왔음. 경제 뉴스 좀 챙겨본 사람이면 다 알거임.

솔직히 한국 기준금리가 현재 3.25퍼센트인데. 미국의 경우 기준금리가 4.5임. 한미금리차가 현재 1.25퍼센트인데. 이거 문제가 있는거임. 자본 유출이 우려되는 상황인데 그렇다고 한은 총재가 함부로 한국 기준금리를 못올리는 상황인게

현재 영글족 때문이라고 할수 있음.. 아무튼 한응총재의 결단은 예측이 잘 모르겠지만. 아마 자본 유출이 심각하게 나오면 그때가서 한미금리차를 좁히는 쪽으로 선택하지 않을까 예상 해봄.

영끌 5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함.

영끌 5적 관련

영끌 5적이라고 요즘 커뮤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볼까 하다가 걍 패스 했음. 예전에 무한도전에 이런 짤이 있더라구요.

투자의 책임은 본인의 선택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모씨 ㅋㅋ 진짜 표정에서 화가 느껴짐. 근데 참 웃긴게 우리는 살면서 핸드폰을 살때나 컴퓨터 살때 엄청 알아보고 사잖아요. 

근데 투자는 대충 알아보시고. 전문가니 ㅈ문가니 하는 사람말만 듣고 전재산을 배팅하시죠?

그러고 정부 보고 구제 해달라 하는것 웃기지 않나요? 혹은 당당하게 영끌족 비난하지 마라 하시는데 비난 받아 마땅합니다. 사실. 

물론 투자를 했는데 판단 미스가 날수 있습니다. 그거 당연한거예요. 많은 ㅈ문가들도 판단 미스를 합니다. 저는 비난하는 주제는 투자를 실패한 영끌족이라기 보다 벼락거-지같은 말에 휘둘려서 혹은 남이 돈벌었다 더라 같은 뉴스듣고 뇌동매매를 하신분들을 비난하는겁니다. 

군중심리에 대해서 예를 들때 자주 나오는 놈들이죠. 레밍 이론이라고 하는데 얘들은 먹이가 부족해지면 앞에 물에 빠져죽는데도 뒤에서 계속 물로 돌격합니다.

사실 투자세계에서 대부분의 대중들이 이러한 패턴을 보이죠. 지금 영끌로 힘드신가요? 그럴때마다 이 말을 기억하세요. 남들이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 자랑할때는 매수타이밍이 아니라 매도 타이밍임.

니가 뭔데 어쩌고 저쩌고 하실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조금 더 이야기 하자면 

https://qwe1234ok.tistory.com/223

 

한국 버핏지수,한국 gdp

한국 버핏지수,한국 gdp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한국 버핏지수,한국gdp입니다. 한국 버핏지수,한국 gdp 요즘들어서 버핏지수가 계속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버핏지수에 대해서 관

qwe1234ok.tistory.com

이게 2021년 2월 1일에 쓴글이구요. 주가 지수 3100일때 썻던 글임. 이블로그에 예전글만 봐도 항상 주가 떨어질거라고 이야기 했음. 뭐 조회수도 별로 안나와서 쓰다가 안쓰게 되긴 했음.ㅇㅇ 다른 글로도 비트코인,주식 관련해서 떨어질거 계속 이야기 해왔음. 

그리고 2020년에 인버스를 매수 해놓고 한 1년 존버해서 지금 수익 났음. 90퍼 인버스 투자중이고 .종목 2개는 분산용으로 조금 매수 한거임. 하락장 바닥? 아직 멀었다 생각함. 

현재 fomc 금리 점도표를 보면 대략 5.1% 예상하고 있음. 이 말은 앞으로 0.75%퍼센트 더 올린다는건데 문제는 속도는 줄이되 길게 가져가겠다 이말임. 

 파월이 피봇은 어림도 없다! 암~을 외친상태라. 내년에 pci수치나 고용률이 급격하게 낮아지지 않는 이상 크게 바뀌지않을듯함. 여튼 이말이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그럴정도면 남에 말 믿고 투자하면 안되는거임. 

솔직히 저도 주식 에널리스트 중에 코스피 4100간다고 예측한 에널리스트를 비난한적이 있습니다.

선량한 투자자들 나락으로 보낸다고. 근데 요즘에는 신경 많이 안씀. 투자 5적이니 뭐니 이런거 하기도 애매한게 불과 1년~2전년만해도 ㅈ문가들이 다 오른다고 깝치던데 뭔 투자5적임.ㅋㅋ 대부분이 적인데 ㅋㅋㅋ 1~2년전만 하더라고 커뮤에 님들 자산시장에 거품이 심합니다 투자 유의 하세요 하면 껄무새 취급당했음.

고장난 시계도 한번은 맞는다 같은 소리 하면서 비난 받았는데 그분들 지금 한강에 가셨을라나 궁금하네요.

그리고 최소한의 금융지식도 없이 영끌족을 한다? 눈가리고 러시아전쟁에 러시아군으로 참전하는 거나 마찬가지임. 게다가 친절하게 파월이든 금통위던 알려줬음.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는데도 영끌하신분들. 뭐 어쩌겠어 자 다시 따라읽어보세요.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선택이며, 책임또한 투자자 본인이 지는것입니다."

정부가 영끌족 구제 관련 이야기하는데 이 부분도 이야기 하고 싶음.

 

영끌족 구제 관련 

 

이분이 내가 하고 싶은말을 해놨길래 우선 가져왔음. 

이게 맞는말임. 나는 중도 보수지만 윤석열 정부를 지지하는 사람이지만. 이러한 경제 정책에 대해서 굉장히 실망하고 있음. 아니 정부가 왜 영끌족을 구제를 해줘야 하는가?

정부가 집사라고 칼들고 협박함? 누칼협? ㅋㅋㅋ 누칼협 뜻이 궁금하면 예전에 포스팅한거 있으니 아래의 글 참조하시구요 ㅎㅎ

https://qwe1234ok.tistory.com/248

 

누칼협 뜻,칼든 짤

누칼협 뜻,칼든 짤 안녕하세요.오랫만이네요. 다시 조금씩 해볼려고 글을 올려봅니다. 오늘의 주제는 누칼협 뜻입니다. 의 줄임말이네요. 이게 유래는 게임커뮤니티에서 보상에 대해서 불평하

qwe1234ok.tistory.com

 

정부가 책임을 질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함. 왜냐하면 투자의 속성 자체가 손실이 날수도 이득이 날수도 있는데 힘들다서 투자 실패한 사람의 짐을 덜어서 투자하지도 않은 시민에게 전가를 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됨.

아니 투자 성공했을때 정부랑 5대5로 나눠먹을거 아니잖어. 심지어 영끌하는거 전 정부때는 말렸음.

안타까워~ 하지만 나는 영끌해서 돈 벌어야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할끄야~ㅋㅋㅋ  어쩌면 저런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이 더 영끌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해봤음. 

영끌족을 구제 관련해서는 나중에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절대 아니라고 봄. 현재 정부에서 계속 주시하고 있는 이유는 개개인의 파산도 문제가 있지만 이 부분도 상당한 문제가 될것이라 생각함.

이 사진을 보고 느낀점은요? 네 지금 현재 빚투로 인해서 영끌족들이 이자감당을 못해서 경매 건수가 늘어나고 집값이 떨어지기때문에 경매로 낙찰 받을려는 사람들이 급감하고 있음.

현재 낙찰가율의 경우 76프로 선인데 이게 나중에 더 떨어지면 ltv 지역마다 다르고 생애첫주택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손해가 나올수가 있는 상황임. 낙찰가에서 보증금 빼고 세금 빼고 하면 선순위 은행도 손해를 볼수있다 이말임.

이게 가속화 되면 재무건전성이 좋지 못한 저축 은행들이 도산할 가능성도 있음. 물론 이 부분은 정부에서 막아야함. 그렇게 되면 대규모 뱅크런이 발생할수도 있기때문..

물론 이 정도까지 가기전엔 정부가 브레이크를 밟을거라 생각함.ㅇㅇ 그냥 은행 제무제표가 나빠지고 경착률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긴 함. 

여튼 현재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풀면서 막아보려고 하고 있지만 이게 언발의 오줌누기임. 하락장에서는 아무의미가 없긴함.

그래도 영끌족 빚 탕감은 선넘은거임. 이건 좌파 우파를 떠나서 하면 안되는 짓임. 경제학 시간에 경제학을 똥구멍으로 배운거 아니고서야...

이제 영끌족 투자 관련해서 이쯤으로 마무리 짓고 재미있는걸로 가져왔음.

영끌족 근황과 짤 모음

예전에 한참 부동산 오를때 인터뷰 한 영끌족

1년만에 2억 올랐음 하면서 자랑하면서 인터뷰 하셨는데 ㅋㅋㅋㅋㅋㅋ

4억9천을 빚을 졌는데 현재 거래가가 4억6천 ㅋㅋㅋㅋㅋㅋㅋ 

부디 고점에서 파셨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2억 올랐을땐 좋았잖아요. 그래도 아직 손해가 4천밖에 안됨 ㅋㅋ

이럴때 쓰는 그 짤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영업자한테 썼던 망언인데 ㅋㅋㅋㅋㅋㅋ 지금 영끌족한테 써먹기 딱 적절한 짤이 됨.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영끌족의 근황입니다.

라면만 먹고 살고 있다. 그렇군요 ㅇㅇ 그나마 양호하신듯 

신불자 되신분들 있구요. 월급 300인데 이자만 450.. 게다가 갭투자 했음.  그것도 두채  

이분 마냥 울고 계시겠음 ㅋㅋㅋㅋㅋ

다른 빚투하신 영끌족의 이야기입니다.

이분은 850만 벌어서 잔액0이라고 하소연 하심ㅋ 야 이분은 영끌족 해도 괜찮네 좀 더 버틸 여력이 있으신듯. ㅇㅇ

야 금리 올라가는게 살벌하게 올라감ㅋㅋㅋ 거의 2프로가 올랐네 영끌족이시면 디레버리징을 하세요. 디레버리징이 뭐냐? 빚 갚기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농담 아니라 그게 현실적인 답변임. 도둑질 사기 뺴고 어떻게든 돈을 만들어서 빚부터 갚는게 제일 중요한 상황임. 어차피 부동산 하락기는 매매가 안되서 집팔기도 힘들고 금리 인하의 경우 큰 이벤트 없는 경우 2024년에나 천천히 할텐데 그리고 부동산 경기는 상당히 후행하기때문에 이 고통은 앞으로 몇년 더 갈거임 ㅇㅇ

영끌족 근황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이제는 영끌족 짤들에 대해서 보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밈을 패러디 했음 ㅋㅋㅋ 안돼 돌아가 밈으로 파월 ㅋㅋㅋ

한참 유행했던 삐에로 짤 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서 더 진화해서 

그만해라 하면서 빡쳐서 쓰는 짤 ㅋㅋㅋ

약해진 삐에로 변형 짤 ㅋㅋㅋㅋ

이미 자-살 했어 ㅋㅋㅋㅋㅋ 이밖에도 이미 아버지 자-살 했음 이런 짤도 있었음 ㅋㅋㅋㅋㅋㅋ

이것도 밈을 패러디 한건데 웃김ㅋㅋ

비트코인 에서 쓰던 짤들이 영끌족에도 통용되는듯. 이상으로 영끌족 뜻 의미 대출 빚투 근황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