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긴것들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뜻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3. 1. 16.
반응형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뜻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뜻입니다. 이거 다나카상이 썻던걸로 기억하는데 알고 보니 예전부터 쓰이고 있던 밈이네요.ㅋㅋㅋ

보통 이런 손 동작으로 무슨 주문같은걸 외우는데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이러는 식의 밈인데 이게 실제로 사용되는 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팅 쩔어요 ㅋㅋㅋㅋ 개웃김 ㅋㅋㅋㅋ 기대 해도 좋음ㅇㅇ

우선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 뜻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뜻

おいしくなれ  오이시쿠나레

もえもえ  きゅん 모에모에 큥이라고 읽으시면 됩니다. 

 

오이시는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일본어 잘 모르는 사람도 다 아는 오이시 ㅋㅋㅋ

 

나루~가 되게 하다 명령어를 만드는 れ가 붙어서 나레가 되는거임. 영어로 치면 be랑 쓰임이 같을듯.

물론 영어의 경우 명령문을 만들려면 추가하는게 아니라 동사를 앞으로 땡김 ㅇㅇ.be delicious. 정도 되겠네요. 

모에모에큥의 경우 정식 일본어는 아니고 회화나 애니 같은데 자주 쓰이는 신조어?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듯요.

모에 もえ 어떤 인물이나 사물을 마음 깊이 품는 모양인데 이게 발음이 귀여워서 쓴다고하네요.

우리나라로 치면 기싱꿈꿔떠 같은 귀여워보이기 위해서 하는 주먹을 부르는 애교같은 거라고 이해하시면 될듯 ㅋㅋㅋ

물론 귀여운 사람이 하면 귀엽겠지만... 대체로..

쓰는애들 반성해라...ㅋㅋㅋ 주먹이 운다 ㅋㅋ 여튼 다시 돌아와서 

큥의 경우 심쿵 이런 뜻으로 생각하시면 될듯 ㅇㅇ

모에모에큥의 경우 그냥 귀여워보이기 위한 대사이고 오이시쿠나레는 맛있어져라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기원

 

만화 케이온!의 등장인물, 밴드 방과 후 티타임의 베이시스트 캐릭터에서 유래된듯 하다. 실제로 메이드 카페에서 쓰이는 단어인데 

이 만화에서 유래되서 오타쿠들이 많이 사용. 자료 찾다가 오타쿠커뮤니티에서 "아니 요즘 mz오덕 세대들은 케이온 모름?" 이러고 자빠졌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오덕 꼰대라니 진짜 신박하네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기원에 알아봤으니 짤들을 보자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짤

메이드 카페 가면 귀염귀염한 사람이 나올거 같지만...

현실은.............오른쪽은...장르가??? 귀멸의 칼날인가요?ㅋㅋ 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왠만한 항마력 없는 오더쿠 아니면 저기서 일하기도 힘들듯.ㅋㅋㅋㅋ 그래서 이쁜 사람이 일 할 가능성이 낮을듯..

다시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짤로 돌아와서 

ㅋㅋㅋㅋㅋ 진짜 아니 이런 사진은 왜 찍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짤 만든 사람 약물 검사 해봐야 된다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이명박 전 대통령 ㅋㅋㅋㅋㅋ

 

참고로 이 짤이 최근에 유행하게 된건 다나카상이 주목받으면서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도 같이 주목을 받은듯..ㅋㅋ 사실 얼마전까지도 몰랐음. 

한국에도 메이드카페 라는 기사가 있길래 오 진짜? 망할텐데? 하고 클릭했더니..

기자: 응 제목 낚시여 ㅋㅋㅋㅋㅋㅋㅋ 단순히 메이드 옷만 빌려주는 곳임 ㅋㅋㅋㅋ 메이드 없음. ㅋㅋ

 

큰일이다 ㅋㅋ 이태원사건땜에 경찰형이 미쳐버렸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지금 경찰들 이태원 사건 땜에 스트레스 많이 받는듯. 정치집단 이태원 유가족들 땜에 ㅉㅉ 여튼 이부분은 패스하고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군대라는 짤이 있는데 ㅋㅋ 이것도 약빨은듯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 신발 다시 봐도 개웃기네요 ㅋㅋㅋㅋ

아직 끝나지 않음. 이번에는 영상들로 준비 했음. 이것도 미친게 많으니 기대 하시라.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영상

이건 원본 + 케인님 섞은건데 이건 원본이 어떤건지 대충 아시라고 가져왔음.

 

이건 모에모에큥은 아니고 케인관련인데 자료 찾다가 발견한건데 이것도 개웃김 ㅋㅋㅋ

 

이건 안구테러 수준의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인데 이거 식사후 혹은 밥먹으면서 시청 하지마세요. 그리고 댓글이 더 웃겨 ㅋㅋㅋㅋ 형님 법이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하래 ㅋㅋㅋ 나중에 자식들한테 꼭 보여주래 ㅋㅋㅋㅋ 와 ㅋㅋㅋㅋ

 

이건 이경규가 다나카 컨셉 따라하는건데 재미있네요 ㅋㅋㅋ

 

이건 르세라핌의 채원이가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하는 영상 ㅋㅋ 그래도 이쁜 여자가 하니깐 그나마 괜찮아 보임 ㅋㅋㅋ

이상으로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 뜻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