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긴것들

goat 뜻 밈 재밌는 짤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3. 1. 6.
반응형

goat 뜻 밈 재밌는 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goat 뜻 밈 재밌는 짤입니다.

요즘에 goat라는 단어를 굉장히 많이 쓰더라구요. 저도 처음봤을때 왠 염소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염소가 아니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궁금함에 찾아본 기억이 나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goat 뜻과 유래

GOAT(The Greatest Of All Time)는 특정 분야 역사상 최고의 인물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철자가 같은 ‘goat(염소)’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염소 이모티콘(🐐)이나 가면 등으로 리스펙트를 보내는 등의 언어유희가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도 염소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다.

goat의 유래

1990년대에 복싱선수 무하마드 알리를 Greatest Of All Time로 자주 지칭하여 알리의 수식어로 쓰이다가, 1992년에 알리의 아내가 지적재산 관리를 위해 Greatest of All Time, Inc.(G.O.A.T. Inc.)를 설립했고, 2000년에 래퍼 LL Cool J가 영감을 얻어 Greatest Of All-Time를 G.O.A.T.로 줄여 부르는 The G.O.A.T.를 곡으로 발표하면서 유행어로 널리 퍼졌다. # 그 때문에 GOAT라는 단어는 힙합에서 자주 사용된다.

이렇게도 쓰이네요 ㅎㅎ

한국에선 2010년대부터 마이클 조던을 지칭하게 되면서 다시 널리 쓰이게 되었다. GOAT 관련 프로모팅은 미국 스포츠에서 한참 전에 시작 되었으며 오히려 유럽의 축구는 이 밈을 받아들이고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마이클 조던의 g.o.a.t 프로모팅은 NBA 팬 자체적으로 일어나여 다른 스포츠 종목으로 퍼지게 되었고, 한국 메이저 스포츠에서도 가장 먼저 그리고 활발히 사용된 것은 NBA 팬덤이다.

실제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 goat 단어

첨에는 우리나라에서나 쓰이는 단어인가 했는데 미국 실생활에서도 많이 쓰이는거 같더라구요. 기사 검색 해보시면 

Ronaldo vs. Messi: A World Cup to Settle the GOAT Debate

호날두 대 메시: 염소 논쟁 불 지핀 월드컵



18 big names who have declared Lionel Messi the GOAT

리오넬 메시를 '역대 최고'로 선언한 유명인 18명



Lionel Messi vs Cristiano Ronaldo GOAT debate - Daily Mail

리오넬 메시 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염소' 논쟁 - 데일리 메일



World Cup 2022: Is the Lionel Messi GOAT debate finally over

2022 월드컵: 리오넬 메시의 '염소' 논쟁은 드디어 끝날 것인가

 

goat의 밈화 

메시 선수 goat죠 반박불가 이거레알 ㅋㅋㅋ 호날두요? 아래의 포스팅으로 대체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2023.01.04 - [웃긴것들] - 한반두,젖닌,호기견 뜻과 짤

 

한반두,젖닌,호기견 뜻과 짤

한반두,젖닌,호기견 뜻과 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한반두,젖닌,호기견 뜻과 짤 입니다. 우선 젖닌과 호기견 부터 알아보시죠. 한반두,젖닌,호기견 뜻과 짤 소위 물량빨로 해외축구 갤러리,

kjh123ok.tistory.com

롤 판에서는 페이커가 goat죠. 인정 합니다. 페이커 팬은 아니지만 

외국에서도 인정하는 goat ㅎㅎ 월드3번 우승 msi2번 lck8번.. 저것도 옛날 기록이라 현재 더 늘었을수도..ㅎㅎ

아무튼 이렇게 포스팅 끝내면 아쉬울거 같아서 재밌는 짤을 가져왔습니다. 솔직히 goat관련 재밌는 짤을 가져오길 기대 했지만.. 생각보다 짤이 많이 없네요. 사람들이 많이 쓴는거에 비해서 아직 많이 없음.

goat 재밌는 짤

해외에서는 이짤 많이 쓰더라구요.ㅎㅎ 

ㅋㅋㅋㅋ 

어캐했노 ㅋㅋㅋㅋㅋㅋ 진짜 살아있는 양은 맞을까요?

나 같은 sheep 새끼를 lamb이라고 부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sheep 발음이 쉽에서 십 비슷. 저거 만든사람 노렸네 ㅋㅋㅋㅋㅋ

그게 바로 너야~둠바~둠바 두비두밤~ㅋㅋㅋ

아 ㅋㅋㅋㅋㅋ 걸레 좋아 하시는구나 ㅋㅋㅋㅋㅋㅋ

 

이거 판매중인 edg 미드 였던거 같음 ㅋㅋ 세일중 ㅋㅋㅋㅋㅋ

신기하네 ㅋㅋ 이런짤이 왜 있는거여 ㅋㅋㅋ 집에 염소가 있는것도 신기한데 팬티까지 입고 있네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만 더 살아 ㅋㅋㅋㅋㅋㅋㅋㅋ

할아버지 101살이였으면 그만 살아 될뻔함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캐스터네츠가 아니라 틀니터네츠네 ㅋㅋㅋㅋㅋ

아 제사용 술로 사케 ㅋㅋㅋㅋ 해방전이니깐 괜춘 ㅋㅋㅋ

 

아 제주도 흑돼지지만 제주도는 배송 불가 ㅋㅋㅋ 이게 뭔 경우여 ㅋㅋㅋㅋ

등치를 보니 나오면 전치 몇주 걱정해야 할 상황 ㅋㅋㅋ

이상으로 goat 뜻 밈 재밌는 짤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