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긴것들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뜻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2. 12. 13.
반응형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뜻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뜻입니다. 이게 롤드컵 데프트 선수로 부터 유래된건데요.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뜻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유래

 

이 영상이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의 유래입니다. 8강에서 로그전에 패배한 데프트 인터뷰 내용인데 기자가 데프트의 인터뷰 내용을 요약해서 제목으로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사실 drx가 롤드컵을 우승 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까지 유행하는 밈이 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drx의 우승 자체도 진짜 미라클런이라고 할정도로 혹은 소년 만화 내용 같이 흘러가서 더욱 감동을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drx의 우승

사실 drx는 강팀이 아니였음. 선수들 기복도 있고 해서 써머6위로 마감했습니다. 사실상 6위 정도 되면 롤드컵 플레이오프 턱걸이로 겨우 올라왔습니다. 

오히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리브 샌박이 갑자기 프린스 선수를 필두로 미라클런을 써내려 가고 있었죠. 리브 샌박이 3위 할정도로 강팀이 아니였거든요. 돈 투자 많이 하는 팀이 아니라서 저팀이 상위권에 있는것도 오랫만에 보네요. 

담원이 흔들린것도 좀 있기도 하고 ㅠ

리브 샌박에게 3대 1로 지고 플레이오프에 떨어질때까지만 해도 누구도 drx가 롤드컵 우승을 한다고 상상을 하지 못했을겁니다.

선발전 시드 1개는 담원이 차지 하면서 kt 그리고 drx 샌드박스 3팀중 한팀이 올라가는 상황이였습니다. 이때까지 무난하게 샌박이 올라올거라 생각했는데 여기서 부터 기적이 시작됩니다. 계속 쳐맞던 주인공이 각성 시작하듯이 kt를 꺽고 샌박을 꺽습니다. 

그것도 마치 압도적인 승리가 아니라 힘겹게 승리했습니다. 사실 이떄도 drx팬이 아니라서 경기는 잘 챙겨보진 않았습니다만.ㅎㅎ

drx가 스토리가 더 주목받는이유중에 이 명언처럼

처음부터 압도적인 무력을 가진 팀이 우승을 한것이 아니라 강자들 하나씩 꺽으면서 더 강해지는 모습에 팬들이 더욱 열광하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솔직히 8강 오기전에도 불안한 요소들이 꽤나 보였지만 제카와 데프트 선수의 멋진 활약으로 잘 커버하고 올라왔거든요.

젠지 담원 경기도 진짜 명경기였고 둘중 이기는 팀이 우승간다 이정도 말이 나올정도로 명경기였는데.. 

작년도 챔피언 edg 경기도 2대 0에서 패패승승승으로 이기고 2022 서머 최강자 젠지도 꺽고 중국팀들 학살하고 올라온 미친폼의 t1까지도 혈전끝에 승리하면서 이 소년만화 같은 이야기가 끝이 납니다.

밑에 전문가들의 2022년 롤드컵 파워랭킹인데 

drx가 10위임. 그리고 4시드팀이 롤드컵 우승한적이 한번도 없음. 롤드컵이 12년쨰인데.ㄷㄷ 보통은 8강 제물쯤 되고 하는데 기적의 미라클런이였음.

이 꺽이지 않는 마음을 drx팬들이 만들어서 응원하는데 솔직히 뭉클했음. 데프트의 경우 제가 타팀 팬이지만서도 항상 안타까운 선수였음. 10년동안 열심히 노력했지만 롤드컵 우승 경력이 없던 선수였음. 

이정도로 장수선수는 우리나라엔 페이커 말곤 없음. 아무래도 다른나라랑 다르게 우리나라 선수 생명이 짧음. 현재 2020 롤드컵 우승 원딜인 고스트도 작년에 농심에서 죽을 쑤고 팀을 못구하고 2019 롤드컵 우승 미드인 도인비도 팀을 못구했음. 

솔직히 도인비의 경우 부진도 있겠지만 다른 문제도 있는것 같긴 하지만.. 여튼.. 이처럼 한국의 경우 한해 폼이 떨어지면 팀을 못구해서 은퇴하는 선수들이 많음.

그런데 10년동안 꾸준히 선수 뛰어온거 보면 참 얼마나 자신을 갈아넣었는지를 알수있게 하는 부분임. 그리고 올해가 라스트 댄스라고 본인이 올해까지 해보고 안되면 군대 문제로 은퇴를 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였는데...

이런 미친 미라클런을 보이며 우승을 함.ㅇㅇ

drx의 우승영상

다시 봐도 감동임. 근데 진짜 저기서 케리아 선수 손떨면서 우는데 진짜 울컥했음. 얼마나 간절하게 노력했는데. 마지막에 케리아 선수 폼이 좀 아쉽긴 했음. 자신의 실수로 진게 아닌가 하는 자책감에 더 저렇게 오열하는거 같기도 함.

예전에 롤드컵 결승에서 룰러가 바루스 궁으로 페이커 잡으면서 끝났던 게임에 페이커 오열하는것도 비슷한 느낌이라 생각됨.

2020년도에 데프트와 함께 우승을 하고 싶었지만 막상 올해 적팀으로 져서 우승을 하게 해주는 상황도 참 슬플듯. 아무튼 이 drx의 데프트 선수가 보여준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가 인생을 관통하는 명언인거 같아서 많이 회자 되는거 같다. 

어느분야를 하던 힘들고 어려운 순간이 오는데 대부분 포기 하기 마련기 때문임. 얼마전까지 유행하던밈이 

이런 인생 포기하면 그만이다 같은 현시대 상을 반영하는 n포 세대 유행어였음. 연애,결혼,주택,인관관계도 모질라서 이젠 목숨도 포기하는 절망감을 해악적으로 풀어내는 밈이였음.

그런 세대에게 10년동안 노력해서 꿈을 기적적으로 이뤄낸 데프트의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가 감동으로 다가왔던거 같다.물론 나또한 가슴이 따듯해지는 감동을 받았음.

이 유행어가 나온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패러디는 많지 않음.ㅋㅋ 

ㅋㅋㅋ 진짜 적절한 짤이다 ㅋㅋㅋㅋ

사우디drx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중꺽마가 더 유행하게 된 계기는 축구임.

 

 

월드컵에서 더 유행하게 된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우루과이 할때부터 이렇게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이 쓰이고 했음. 솔직히 대한민국이 속한 조가 우루과이 포루투칼 같은 강팀이 있는데 여기서 16강을 올라간다는것 자체가 기적이기때문에. 

대한민국이 언더독이기에 더더욱 잘 어울리는 문구가 아니였나 생각함.

뉴스에도 쓰이고 중꺽마가 

선수들도 이렇게 인스타에 올리고 ㅎㅎ

박지성 아내분도 인스타에 올리시고 

대한민국 16강 진출 ㅋㅋㅋㅋ 진짜 이게 포루투칼을 꺽고 올라간거라 더더욱 감동이네요 ㅋㅋ

덕분에 날강두에서 갑자기 한국인으로 ㅋㅋㅋ 민증만들어지는 밈도 생겼음.

예전 날강두 관련 포스팅은 아래의 내용 참조하시구요.

https://qwe1234ok.tistory.com/194

 

호날두 노쇼 코로나 그리고 날강두

호날두 노쇼 코로나 그리고 날강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호날두 노쇼 코로나 그리고 날강두입니다. 호날두 노쇼 사건 정리 우선 저는 축구를 잘 안봐서 잘 몰랐던 사건인데 이번에 날강두

qwe1234ok.tistory.com

 

현재 호날두는 몸값 6분의 1로 낮춰도 오퍼 0임.ㅋㅋㅋㅋㅋㅋㅋㅋ 은퇴 결심.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캬 사이다.ㅋㅋㅋ 근데 짤 만든사람 약 빨았음?ㅋㅋㅋㅋㅋㅋㅋ

현재 이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이 언론,유튜브, 정치권, 공중파 다 쓰이고 있음. 이러면 슬슬 끝물 아니냐?라는 반응도 있음. ㅎㅎ

이건 브라질 중꺽마, 혹은 네이마르 중꺽마로 불리는 짤임.ㅋㅋ 

아무튼 앞으로 어떤 경기때마다 자주 회자될것같은 밈이라 기대됩니다. 데프트 선수 우리팀 와서 고마워~담원도 하체 강팀 한번 되어 보자~

 이상으로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 뜻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